1인 자취생의 천연수세미 적응기입니다:)
가정에서 흔히 쓰는 아크릴수세미가 계속해서 미세플라라스틱을 방출하고, 다시 인간의 체내로 축적된다는 글은 많이 보셨을거에요!
[출처] BAZZAR
사실 환경에 대한 걱정보다, 천연수세미는 어떤 느낌일까 궁금해서 천연수세미를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근데 워낙 아크릴 수세미에 적응했을 뿐만 아니라, 세정력이 걱정되더라구요. 오히려 너무 뻣뻣해서 거품도 안나고 식기에 흠집을 내지는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그래서 바로 천연수세미 도전은 보류하고, 사이잘삼과 셀룰로오스로 구성된 친환경 수세미를 시도해봤어요.
섬유질이 크게 거슬리지 않고, 이정도면 천연수세미를 써도 되겠다는 자신감이 생기더라구요!
(좌) 사이잘삼+셀룰로오스 수세미
(우) 천연수세미
확신이 생기고 바로 천연수세미를 구매했는데, 아크릴수세미에 뒤쳐지지않는 성능을 내더라구요. 오히려 아크릴수세미의 미끄러움이 없으니까 손목에 힘도 덜 들어가서 편했습니다. (완전 추천!!!)
수세미 특유의 구조 덕분에 물빠짐도 잘되서 무르기 쉬운 비누를 받쳐서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다만 수세미가 자연물이다보니 단단하기가 수세미마다 다르다는 특징이 있어요. 오히려 이런 점을 이용해서 단단하기에 따라 청소용, 설거지용으로 골라서 쓰기도 좋아요!
천연수세미는 친환경제품 중에 진입장벽이 낮아서 다들 시도해보셔도 좋을거 같아요?
댓글 6 (작성 시 건당 100원 적립해 드려요.)
좋은 정보네요
보기 좋습니다 :)
좋은 정보네요
좋은 내용이네요~
좋습니다